전체메뉴 닫기

알림

보도자료

경북선관위, 금품선거·허위사실유포 등 중대선거범죄에 막바지 단속활동 총력 전개

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지방선거 선거일이 임박하면서 막바지 선거법 위반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높다고 보고, 도 광역조사팀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단속인력을 총동원하여 특별 단속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 이번 특별 단속활동은 돈 선거가 조장될 우려가 있는 특별 관리대상 지역을 지정하고 그 지역의 단체·호세력·선거브로커 등과 결탁한 위법행위 등에 대해 그동안의 정황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집중적으로 단속활동을 펼칠 방침이다.

또한, 기부행위 등 중대선거범죄 정황 발견 시에는 그 경로를 끝까지 추적, 위반자 전원을 적발하고 고발하는 등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.

아울러, 선거관리위원회 위원·직원 등 폭행·협박, 투·개표소 또는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소 소란 행위 등의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고발 등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.

공공누리 마크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(054-650-1785)에서 제작한 경북선관위, 금품선거·허위사실유포 등 중대선거범죄에 막바지 단속활동 총력 전개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[저작권정책]을 확인하십시오.
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
평가하기
맨위로